안녕하세요!


최근 딥러닝과 기계학습이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이러한 분야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많은 서적들이 출판되고 있고, 우수한 강의들이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이해하기가 힘들지 않았습니다만

조금만 심도있게 보려고 하거나, 복잡한 수식이 등장하면

여전히 난관에 부딪히기 일수였습니다.


하지만, 배경지식이 전무했던 저로써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내가 어떤 지식을 채워야 되는건지 

어떠한 방향성으로 공부해야되는지 잘 모르겠다라는 부분이 제일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면서 아래와 같은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1. 누구나 시간만 투자하면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쓰자!

- 최대한 개념을 쉽게 설명하되, 개념설명이 길어지는 부분은 아주 적절한 관련링크를 걸어두거나 키워드를 설정하려고 합니다.

2. 나도 내가 이해한 부분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

-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서는 이제 막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나, 이미 굉장히 공부를 많이 하신분들도 계실테니 제가 올린 글을 검수받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항상 댓글로 질문이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주세요! (그 외 다양한 질문들 모두 환영입니다!)


3. 인공지능같이 복잡한 분야도 인문학처럼 쉽게 읽힐 수 있도록 글을 쓰고 싶다!

- 어떠한 개념을 설명하면서 '왜'라는 질문에서 출발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읽으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고, 뭔가 굉장할 것처럼 쓴거 같지만 사실 다른 분들도 이러한 마인드로 글을 쓰시기 때문에 굳이 '내 글은 특별할거야!'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ㅎㅎ (물론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시진 않겠지만요!ㅎㅎ)


다만 저와 같이 배경지식이 없으신 분을 위해서 글을 쓰려고 하고,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지적해 주시면 서로가 윈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그럼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