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글에서는 한옥의 멋이 물씬나는 

'고당'이라는 한옥 카페를 소개할까해요~


참고로 '기와집 순두부'에서 걸어서 1~2분 거리 정도 되는거 같아요 ㅎㅎ







고당은 커다란 간판이 있어서 찾기 쉬우실거에요






반대편 건물과 간판을 잘 확인 하시고 

입구를 찾아 들어오셔요~







주차장도 꽤나 넓죠?!









아래 사진을 기준으로 카페 입구와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나뉘어져 있어요~






카페 들어가기전에 식물이 있는 곳을 둘러 봤어요~





















구경을 다하고 드디어 카페로 !




카페 정문에 들어서자 마자 

'아! 여기가 한옥이구나~!'

하면서 감탄했어요 ㅎㅎ


이곳 고당은 전문 도편수 감독하에 지어진 한옥을 

개조해서 카페로 이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조선시대 사대부 한옥을 정말 그대로 재현해 놓은

건축학적으로도 굉장히 의미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정문을 들어오시고 좌측으로 가셔서 먼저

빵과 차, 커피를 주문을 하셔야 해요~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면 자리를 안내해 드린답니다~








빵 종류가 굉장히 많아요 ~~~
























































커피와 티 종류는 메뉴판을 보고 고르시면 돼요~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봤어요 ~









옷가게도 있네요?? ㅎㅎ









저는 밀크티와 빵 하나를 주문하고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ㅎㅎ








저희가 안내받은 곳이에요~









방안으로 자리를 잡으니

창 밖에 꽃들이

있었어요 ~~~









참 신기했던건 

좌측 상단을 보시면 문을

독특한 방식으로

고정시켜놨어요 ㅎㅎㅎ

(이게 전통방식인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 

나중에 한 번 알아봐야겠어요!! ㅎㅎ)








문을 고정시킬 수 있게

해주는 장치가

새들에게는 보금자리었나봐요 ㅎㅎ


참 아파트와는 달리

한옥은 뭔가 상생하고 순환하는 느낌을 주는 가옥 같았어요

여름에는 앞, 뒷 문을 열어놔 계속 바람을 순환시키고

겨울에는 온돌을 이용해 열을 순환시키고

마당을 마련해 식물과 곤충들을 상생시키고

ㅎㅎ


(아래 그림에서 새가 잘 안보이긴 하는데 한 번 찾아보세요!! ㅎㅎ)






방문하시기전에 

알쓸신잡 영상을 보고 가시면

더 재미있게 한옥을 관찰 할 수 있으실거 같아

영상 첨부해 놓을게요!












[글 래퍼런스]

http://m.blog.daum.net/kfs4079/17212606?categoryId=9796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