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조동리에 있는

한옥카페인 '한울카페'를 

소개하려고해요~













이전 글에서 소개한

실희원이라는 곳에서 4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에요~






방문하시기 전에 

영업시간 확인해주시고!

특히 화요일은 매주 정기휴일인거

두 번

확인해주세요!










한울카페를 네비찍고 오셔도

지나칠 가능성이 커요 ㅎㅎ

근처에 큰 매운탕집이 있는데

그쪽에 도착하셨을 때 천천히 오셔서

한울 카페 간판 또는 버스 정류장이 있는지 잘 확인하세요 ㅎㅎ


이쪽에 길이있는건가? 들어가는게 맞나?

생각이 드시면 잘 오신거에요 ㅎㅎㅎ




위에서 처럼 좌측으로 들어오시면

엄청 좁은 골목길이 있어요 

이곳으로 들어오시면돼요!













이곳에 주차를 해주세요~









카페 옆에는 과수원이 있더라구요

여기 카페에서 운영하는건 아니고

다른 분이 과수원 하시는 거라고 들었는데

체험이 가능한 건진 모르겠어요 ㅎㅎ









뚜둥!

드디어 카페 입구 도착~











입구앞에 소나무도 멋있게 있네요 ㅎㅎ













날씨가 좋으면 밖에서 드실 수 도 있어요~!










메뉴판이에요~







위에 메뉴판에는

커피콩빵이 없는데

빵이 전시된 곳을 보면

커피공빵이라고 있을거에요~


커피콩빵을 주문하시고

드시고 가시는거면 이렇게 플라스틱 컵에 주는게 아니고

따로 접시에 이쁘게 담아서 나와요~ 














내부가 다른 카페처럼 크진 않아요

그런데 전 이렇게 사람들 많이 없고 한적한 곳이 좋아서...














내부 조명도 이쁘네요 ㅎㅎ













주문한 것 들이 나왔어요!!










커피공빵~ 

크림을 빵에 조금 올려서 드시면돼요~










제가 주문한 캐모마일 차에요~

전 커피를 못마셔서 항상 카페를 가면

캐모마일을 주문해요~


그런데 이렇게 제대로된 곳에 

담아서 나오는건 처음 봤어요~

보통 그냥 플라스틱 컵이나 유리잔에다 담아서 주는데

실제 티포트와 찻잔이 세트로 나온느데는 처음 봤어요!!


이렇게 나오면 차의 온도와 향을 오래 유지해주면서

적정량만큼 따라 마실 수 있게 된답니다~ 









제가 '차(tea)'를 너무 좋아해서 

TWG, (STEVEN) SMITH, Dammann Freres에서

돌아가면서 캐모마일을 한 번 직구해봤는데요


SMITH 제품은 블렌딩된거라 

캐모마일이 많이 들어가 있진 않았고,

Dammann Freres에서 온 캐모마일도

아래와같이 크기가 크진 않았던 것 같아요

TWG가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은데

이곳역시 아래처럼 크기가 크진 

않았던것 같네요 ㅎㅎㅎ


(뭐.. 크기가 크다고 좋은건지 아닌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




캐모마일에 가장 큰 효능은 스트레스 완화 작용이에요.

몸을 진정시켜는 효과도 있어 숙면을 유도하기도 하고,

근육 경련을 진정 및 완화시키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근육이완 효과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위장 장애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근육이완 이외에 정상보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추가적으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래 국화차는 제가 시킨건 아닌데,

모양이 이뻐서 찍었어요 ㅎㅎ














[글 래퍼런스]

https://blog.naver.com/ksooh1022/221779441050

+ Recent posts